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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7년도 민원행정업무 평가 전국 우수기관 영예
2008년 01월 09일 (수) 11:32:20 거제뉴스 mirudami@hanmail.net
거제시가 2007년도 민원행정업무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상사업비 3,000만원을 받는다.

거제시는 2007년 6월부터 여권분소 설치, 은행식 창구를 본 뜬 민원통합(one-stop) 발급시스템, 민원1회 방문처리제 운영, 민원 불편 수렴 수신자 전용전화 “e-편한 전화” 설치 운영과 각종 민원접수 및 처리사항 안내에 “휴대폰문자서비스”를 이용하여 민원인에게 신속하고 신뢰받는 행정서비스 제공해 왔다.

또 방문 민원객의 열린 문화 공간 조성을 위하여 음악실 운영, 전시회 유치, 민원안내 도우미 배치 등 민원실 단순 창구 업무뿐만 아니라 컴퓨터, 복사기, 프린터를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 환경과 체중기, 혈압기를 비치하여 민원객들이 수시로 건강 체크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었던 점이 높이 평가 되었다.

시 관계자는 “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시민의 다양한 행정욕구 충족과 민원편의 증진, 행정의 효율성 제고를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”이라며 “특히 소외계층에 대한 민원시책 추진과 민원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 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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